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방화동 청년 신혼부부용 주택 315가구 공급 예정!

by 홍초딩 2021. 1. 3.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과거에 성지중고등학교 부지였던 공터를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 청신호주택 315가구를 짓는다고 합니다. 2020년 4월9일에 방화동 청신호 주택 및 주민센터 건립공사 건에 관련한 계획을 승인하고 확정을 했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9월에 시공사를 선정을 했고, 올해 1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를 추진하게 됐습니다. 입주 목표는 2022년 하반기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고 전용 면적은 29㎡ 109세대, 44㎡ 206세대를 공급을 한다고 합니다.

 

위치는 지하철 5호선 개화산역에서 가깝다고 하는데, 좀더 자세한 위치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개화산역과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를 하고 있고 주변에 초등학교도 있으니, 신혼부부를 위한 지역으로는 괜찮아 보입니다. 더불어, 지하1층~지상15층 규모로 들어서고 작은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주민운동시설 등 부대복리시설도 추가로 조성이 된다고 하니 여러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해당부지의 조감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직장이 강서구에서 가깝거나 2022년에 입주할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미리 해당 공고를 숙지해두고 정식 입주 공고가 올라오기 전에 미리 조건에 맞춰놓고 기다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편안하고 마음이 놓이는 집이 필요한 시기에, 새로 지어지는 신축 건물에 입주하면 기분도 함께 좋아질 것 같은데, 관심이 있다면 꼭 미리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